
‘2023 울주군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안내 웹포스터. (사진제공=사회적경제개발원)
[울산뉴스투데이 = 조수민 기자] 울산광역시 울주군이 주최하고 사회적경제개발원 사회적협동조합이 주관하는 ‘2023 울주군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울주군과 사회적경제개발원 사회적협동조합에 따르면 6월 12일 월요일 개강인 창업 아카데미의 교육대상은 사회적경제기업 설립 및 운영에 관심이 있는 개인사업자 및 법인, 사업아이템 전환 및 회생을 고려 중인 울주군에 주사업장을 둔 사회적경제기업 등이다.
대면 교육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의는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뉘며, 기초과정은 6월 12일~6월 28일 매주 월·수, 심화과정은 6월 13일~6월 27일 매주 화·목 오후 2시에서 5시까지 3시간 운영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6월 11일(일)까지 기초과정 15명, 심화과정 1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 내용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 및 사회적기업 창업 △(사회적)협동조합과 마을기업의 이해 및 사례 △사회적기업가의 이해 및 지원사업 안내 △사회적경제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 △사회적경제기업의 세무·회계 △차별화된 홍보 마케팅과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사회적기업 인증 지침 및 신청서류 작성 실무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 가능한 소상공인 지원제도 활용방안 등이다.
사회적기업에 관심이 있는 기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뿐만 아니라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에게도 좋은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사회적경제개발원 전화 070-4419-5334 또는 홈페이지(www.socialventure.co.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