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남 진주, ‘제1회 다므기배 청소년 3on3 농구대회’ 개최
  • 주재현 기자
  • 등록 2014-12-08 13:04:00

기사수정
  • 주최 다므기교육연구소, 주관 국민생활체육 진주시 농구연합회··· 이달 20일 오전 9시부터 경상대학교 체육관에서 중·고등학생 각 12개팀 참가
▲ 경남 진주 다므기 연구소가 주최하는 ‘제1회 다므기배 청소년 3on3 농구대회'.     ©울산 뉴스투데이
[링크투데이 진주 = 주재현 기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으로부터 2013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선정된 경남 진주 다므기 교육연구소(대표 손영준)가 이달 20일 ‘제1회 다므기배 청소년 3on3 농구대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다므기교육연구소에 따르면 12월 2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경상대학교 체육관에서 중·고등학생 각 12개팀 등 총 24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제1회 다므기배 청소년 3on3 농구대회’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다므기교육연구소가 주최하고 국민생활체육 진주시 농구연합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특히, 사회적기업을 지향하는 교육기관에서 이 같은 스포츠 대회 개최는 이례적인 것으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참가신청은 이달 12일 금요일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다므기 연구소( 070-7785-5252, 010-2022-5382)로 연락하면 된다.

사회적기업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는 사회적기업개발원 배준호 본부장은 “지난 6월 사회적기업 맞춤형 아카데미를 통해 다므기 손영준 대표를 알게 되었다”면서 “그는 항상 긍정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공익행사를 개최하는 사회적기업가이자, 교육자로서 ‘차세대 사회적기업가의 리더’가 되는데 손색이 없을 뿐만 아니라 남다른 교육철학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배 본부장은 “손영준 대표는 최근 교육과 관련된 사회적기업이나 일반 기업과 연계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중에 있는 등 항상 노력하는 자세로 임하고 있어 향후 다므기는 서부 경남에서 모범적인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다”며 추천배경을 설명했다.

다므기 교육연구소의 '다므기'는 '다 함께, 더불어' 라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다 함께 행복한 교육을 지향하는 회사의 목표가 담긴 이름이다.

다므기는 방과 후 학교 위탁운영과 교육 기부활동, 이 두 가지의 큰 사업을 목표로 계층적․지역적으로 소외돼 있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과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다양한 지역․분야에서 활동할 봉사자들을 확보하기 위해 '다므기 서포터즈'를 구성해 지난 5월 서포터즈 발대식과 '밤길 걷기(인연...같이 걸을래?)' 행사를 치른 바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울산뉴스투데이
신정장애인보호작업장
퐁당퐁당(생태교육 및 수족관 판매, …
해피코리아
한국수력원자력l주l
나누리 그린 하우스
LS MnM
에코누리
여천장애인보호작업장
(주)A&S
(주)울산리싸이클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