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동차 가이드] 헬로 임팔라, 굿바이 알페온…알페온의 단종
  • 강희영 기자
  • 등록 2015-07-01 17:16:00

기사수정
  • 한국지엠 하반기에 준대형세단 임팔라 출시 예정, 알페온은 단종키로
▲ 중고차 사이트 카즈는 한국지엠이 국내 임팔라를 들여오는 반면 알페온은 단종을 결정했다고 1일 밝혔다.     © 울산 뉴스투데이



[울산뉴스투데이 = 강희영 기자] 중고차 사이트 카즈는 한국지엠이 국내 임팔라를 들여오는 반면 알페온은 단종을 결정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지엠은 올 해 하반기에 대형세단인 임팔라를 들여올 예정이다.

임팔라는 현재 10세대까지 출시된 쉐보레를 대표하는 인기 차량이다. 이를 증명하듯 10세대 임팔라는 지난 2013년 3월 미국시장에서 준대형차 부문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국내 도입될 모델은 ▲ 182마력 하이브리드 모델 직렬 4기통 2.4리터 에코텍 e어시스트(LUK) ▲ 195마력 직렬 4기통 2.5리터 에코텍(LCV) ▲ 304마력 V6 3.6리터 플렉스퓨얼(LFX) 로 구성될 전망이다.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됐고 크기는 전장 5,113mm, 전폭 1,854mm로 같은 급의 차량인 그랜저와 K7 보다 조금 더 크다.
 
또한 에어백 기본 10개 장착, 전방감지 센서, 전방 오토브레이킹 시스템, 측후방 사각지대 알림, 후방카메라 등으로 안전성을 꾀했다.
 
편의기능으로써는 쉐보레 마이링크 시스템이 장착되었으며, 타이어도 18인치부터 20인치까지 선택 가능하다.
 
반면 한국지엠의 대형세단인 알페온은 단종된다. 판매량 부진 때문이다. 알페온은 올 1월부터 5월까지 1700여대가 판매됐는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5%가량 감소한 수치이다.
 
알페온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정숙한 실내 공간, 단단한 차체와 훌륭한 주행감각에도 불구하고 인기를 끌지 못한 차량이다. 임팔라의 등장, 그리고 알페온의 단종으로 인해 알페온은 중고차 감가가 가파르게 이루어질 전망이다.
 
중고차사이트 카즈(www.carz.co.kr) 고객센터 김인숙팀장은 "알페온은 단종과 더불어 대형세단이라는 특수성 때문에 중고차 감가가 많이 이루어질 수 밖에 없는 모델이다. 7월이 전통적으로 중고차 시장의 거래량이 많아지는 때이니 만약 판매 계획이 있다면 7월에 파는 것도 손해 없이 소중한 내차를 판매할 수 있는 방법"이라며 내차 판매에 관해 조언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울산뉴스투데이
신정장애인보호작업장
퐁당퐁당(생태교육 및 수족관 판매, …
해피코리아
한국수력원자력l주l
나누리 그린 하우스
LS MnM
에코누리
여천장애인보호작업장
(주)A&S
(주)울산리싸이클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