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성스마트시티뷰, KTX울산 역세권 내 일반분양 포문
  • 최송아 기자
  • 등록 2015-11-19 10:00:00

기사수정
  • 지난 13일 KTX울산 우성스마트시티뷰 모델하우스 오픈, 방문객 1만여명 집객 기대치 입증
▲ 우성스마트시티뷰가 KTX울산 역세권 내 일반분양의 첫 포문을 연다.     © 울산 뉴스투데이


[울산뉴스투데이 = 최송아 기자] 우성스마트시티뷰가 KTX울산 역세권 내 일반분양의 첫 포문을 연다.

㈜우성종합건설은 분양가와 마감재, 혁신적인 평면 구성을 갖추고 지난 13일 KTX울산 우성스마트시티뷰 모델하우스를 오픈, 1만여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기대치를 입증했다고 19일 밝혔다.

견본주택을 찾은 한 방문객은 "현재 개관 중인 여러 견본주택들을 둘러본 결과 KTX울산 우성스마트시티·뷰 평면구조가 흡족하다"며 "실사용자의 입장에서 설계가 돼 만족한다"고 말했다.

최근 동탄, 평택, 세종시 등 전국적으로 불고 있는 KTX 역세권 분양 열기가 울산으로 이어져 실수요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울산KTX 역세권 개발사업지역은 최근 울산의 숙원사업이었던 울산전시컨벤션센터 및 KTX울산역 복합환승센터 건립 등이 본격화되면서 울산의 새로운 중심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울산KTX 역세권 도시개발구역은 인근에 길천산업단지, 반천일반산업단지, 반송일반산업단지와 울산하이테크벨리 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 경제활동인구와 대규모 고용창출 효과가 기대되는 복합환승센터, 전시컨벤션센터 등에서 근무하는 상주인구에 대한 주거시설의 공급이필요한 상황으로 향후 주거시설에 대한 폭발적인 수요증가가 예상되고 있다.

먼저, 일대에 울산의 숙원사업이었던 울산전시컨벤션센터 건립이 지난달 30일 행정자치부의 중앙투자심사에서 승인됨에 따라 탄력을 받을 전망으로 오는 2020년 준공계획이다.

KTX울산역 복합환승센터는 개발사업 최초제안자인 롯데쇼핑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돼 광역·급행·시내버스 정류장, 환승 주차장(2934면), 무빙워크 등의 환승시설과 13만 9428㎡의 쇼핑몰, 아울렛, 식품관 등의 상업시설, 9400㎡의 멀티플렉스 시네마, 키즈테마파크 등의 문화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올해 말 착공, 오는 2018년 완공할 예정이다.

또한 KCC 언양공장이 내년 상반기까지 경북 김천으로 이전이 확정됨으로써 KTX역세권 2단계 개발사업이 본격적인 궤도에 올라 2018년에는 완료될 예정으로 역세권 지역의 개발열기가 한층 뜨거워지고 있다.

최근 논란이 됐던 KTX역세권 지역의 분양가 상한제 적용 문제는 (주)우성종합건설과 울산시 울주군청이 원만한 합의를 통해서 분양가 상한제 적용을 받기로 함으로써 분양가 역시 합리적인 수준에서 책정될 것으로 보여지며 향후 다른 사업자에게도 비슷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역세권 아파트 분양 시장에 새로운 활력이 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개발 호재가 예상되는 역세권 일대에 들어서는 KTX울산 우성스마트시티뷰는 탁월한 입지와 뛰어난 교통환경, 미래가치가 밝은 분양가 상한제 적용아파트로 향후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치가 높다.

KTX울산 우성스마트시티뷰의 평균 분양가는 3.3㎡에 830만원인데, 부동산 전문가들은 최근 분양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울산지역 아파트 3.3㎡ 평균분양가 920만원과 비교해볼 때 "내집 마련을 위한 최적의 기회이자 투자를 위한 최고의 상품성을 갖춘 곳"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KTX울산 우성스마트시티·뷰는 합리적인 분양가와 위치 프리미엄 외에도 보다 혁신적인 평면 구성과 입주민의 편의를 충족시키고자 차별화된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먼저 아파트 84㎡A(구33평형)과 100㎡(구38평형) 타입의 경우 기존 아파트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4Bay 평면, 4룸(알파룸), 현관 입구 팬트리공간과 넓직한 다용도실 등 체감공간을 획기적으로 늘였다. 또한, 84㎡B 타입의 경우 남향배치와 3bay(3면 전면배치)구조로 기존의 타워형 구조를 보완하여 선보이고 있다.

KTX울산 우성스마트시티뷰는 울산의 관문으로서 랜드마크의 품격을 담기 위해 태화강의 친수공간과 영남알프스의 푸른 자연이 잘 어우러진 단지외관과 색채계획을 갖추고 Mom’s cafe와 어린이 도서관, 게스트하우스, 입주민 운동시설과 휴게시설, 쌈지쉼터, 숲속놀이터 및 솔바람광장 등 부대시설을 다양화하고 단지 바로 옆 경관녹지 및 어린이 공원(하평공원)과 조화를 이룬 단지 내 공원을 설계에 반영하고 다양한 산책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울산 등 동남권지역 부동산 시장 전망은 대체로 긍정적인 것으로 평가됐다.

BNK금융경영연구소가 발표한 '동남권지역 주택시장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011년 4분기부터 약 2년여의 조정을 거친 동남권 주택매매가격은 2013년 4분기부터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동반 상승하고 있는 부산·울산·경남지역 부동산경기 전망도 밝아 이 같은 추세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제대로 기획되고 다듬어진 상품성과 미래가치,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분양가와 밝은 부동산 경기 전망 속에 KTX울산 우성 스미트시티뷰는 지난 18일, 19일 오피스텔 인터넷청약을 시작으로 특별공급, 오는 20일 1순위 순으로 청약이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울산 남구 달동 1253-6번지, 목화예식장 바로 옆에 위치한다.

※ 분양 문의 = 052-262-3434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울산뉴스투데이
신정장애인보호작업장
퐁당퐁당(생태교육 및 수족관 판매, …
해피코리아
한국수력원자력l주l
나누리 그린 하우스
LS MnM
에코누리
여천장애인보호작업장
(주)A&S
(주)울산리싸이클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