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승우 기자의 취재수첩] "꾸준한 열정은 성공을 가져다준다"
  • 이승우 기자
  • 등록 2021-11-25 10:07:16
  • 수정 2021-11-25 11:50:00

기사수정
  • 유튜브 '체인지그라운드'에서 소개한 책 <승리하는 습관> 의 세 가지 성공법칙

▲ 울산뉴스투데이 취재팀 이승우 기자 Ⓒ 울산 뉴스투데이

[울산뉴스투데이 = 이승우 기자] 책 <승리하는 습관> 에서는 승률을 높이는 15가지의 도구들에 대해서 소개가 되어있다. 오늘은 이 중 세 가지 습관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알아보기로 했다.

  첫째, 내적 욕구를 폭발시켜라
  영어에는 없고 그리어에만 있는 '메라키' 라는 말이 있다. 이 말의 뜻은 '내가 하는 일에 나 자신을 쏟는다' 라는 말이다. 모든 일은 처음부터 쉽지가 않다. 아주 작고 초라해보여도 한발자국씩 나아가는 사람들은 성공의 기쁨을 만끽했다. 어떤 분야든 성공한 사람들은 불편을 감수하면서 성장했다. 또한 편안함은 우리를 연약하게 만든다.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안다면, 열정을 끌어올릴 수 있다.

  둘째, 성공하는 습관을 만들고, 실천을 멈추지 말라
  자신이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고 사용해야 한다. 또한 산만함은 개인의 능력을 저하시킨다. 보통 멀티태스킹을 잘 하는 사람들을 칭찬하고 동경하지만, 사실 멀티태스킹을 잘 하는 사람들은 그 시간을 놓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셋째, 자신의 성공을 확신하라
  어떤 한 유명한 선수는 어느 날 자신에 대해서 회의감이 찾아올 때 마다 그것을 자신감으로 헤쳐나간다고 말했다. 자신감은 경험과 지식에서 나온다. 그리고 그는 성공의 정의를 다음과 같이 내렸다. "오늘 하루도 멋진 하루로 만들거란걸 알고, 아침에 일어났을 때 미소를 짓곤 합니다." 자신감은 매일매일 멋진 하루를 만들 것이란 확신에서 나온다. 

  책 <승리하는 습관>은 성공한 경영인과 압도적인 성과를 내는 운동선수들이 아주 비슷한 행동양식과 사고방식을 갖는것에 주목하고 있다. 자신감을 세우는 것에 대해서 책에서는 다음과 같이 조언을 했다. 첫째, 현실에 안주하는 것은 성장의 적이다. 둘째, 육체적으로 불편해지면 정신적으로 연결이 생겨난다. 셋째, 열정이 있는 사람들끼리는 서로 어울리게 된다. 넷째, 타인과의 경쟁이 아니라 나 자신과의 경쟁이 필요하다. 다섯째, 과제를 잘게 쪼개라, 그리고 하나씩 처리하라. 여섯째, 삶의 의무가 특권이 아닌 연속으로 봐라.

  이 책에서 언급했듯이, 이러한 규칙 속에서 꾸준히 성장하게 된다면, 우리는 매일 성공에 한발자국씩 더 나아갈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한편, 책 <승리하는 습관>의 저자는 앨렌 스테인 주니어, 존 스턴펠트이다. 저자인 앨런 스테인 주니어는 전 NBA 성과 코치이자 스포츠·비즈니스 분야의 코칭 전문가이다. 15년 동안 성과 코치로서 코비 브라이언트, 스테판 커리, 케빈 듀란트 등 전 세계에서 가장 뜨거운 NBA 슈퍼스타들과 호흡을 맞췄다. 현재는 스타벅스와 코카콜라,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코칭전문가로서 조직력을 향상시키고, 효과적인 리더십을 창출하며, 팀의 결속력을 높이는 법을 가르친다.

  그가 알려주는 승리하는 마음가짐과 성공 습관은 개인의 능력과 팀의 생산성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검증된 전략들이며, 경기장 밖에서는 물론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통하는 승리의 기술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울산뉴스투데이
신정장애인보호작업장
퐁당퐁당(생태교육 및 수족관 판매, …
해피코리아
한국수력원자력l주l
나누리 그린 하우스
LS MnM
에코누리
여천장애인보호작업장
(주)A&S
(주)울산리싸이클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