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 전문안내사로 울산관광 만족도 높인다”
  • 이현준 기자
  • 등록 2023-04-20 17:49:00

기사수정
  • 관광통역안내사 35명 대상, 울산관광 전문안내사 교육

울산시는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제11기 울산관광 전문안내사(가이드)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사진출처=울산시청

[울산뉴스투데이 = 이현준 기자] 울산시는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제11기 울산관광 전문안내사(가이드)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해외 관광객을 안내하는 관광통역안내사들을 대상으로 울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울산 여행상품의 관광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대상은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KOTGA) 소속 일본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태국어 등 관광통역안내사 35명이며 30대에서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울산역사연구소 한삼건 소장이 강사로 나서 ‘울산의 과거와 미래’를 주제로 울산의 역사와 문화, 산업에 대해 강의했다.
  
또 반구대암각화,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대왕암공원, 태화강 국가정원 등 대표 관광지 11곳에 대한 답사도 진행됐다.
  
특히 ‘울산대교 전망대에서 공단 야경 보기’, ‘옹기마을 발효체험(견과류쌈장 만들기)’, ‘선암호수공원에서 요가하기’, ‘해질녘 대관람차 타보기’ 등 최근 여행 흐름인 체험형 여행에 감성을 더한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 답사 과정도 마련해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과정을 마친 관광통역안내사들에게는 수료증 수여와 함께 앞으로 2년간 울산관광 전문가이드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교육 참석자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알기 쉽고 생생하게, 그리고 재미있게 안내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검색하고 공부해야 하는 것이 관광통역안내사의 일인데, 울산의 최신 관광정보를 직접 보고 듣고 체험까지 할 수 있어서 현장에서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앞으로 울산을 방문하는 관광통역안내사들이 해외 관광객에게 울산의 관광자원을 정확하게 소개하고, 양질의 관광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울산관광 전문안내사(가이드) 양성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 2018년부터 울산관광 전문안내사(가이드) 양성 교육과정을 추진해 지난해까지 10기 208명의 울산관광 전문안내사를 배출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울산뉴스투데이
신정장애인보호작업장
퐁당퐁당(생태교육 및 수족관 판매, …
해피코리아
한국수력원자력l주l
나누리 그린 하우스
LS MnM
에코누리
여천장애인보호작업장
(주)A&S
(주)울산리싸이클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